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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형강&레일

레일의 중량에 따라 사용되는 곳이 어떻게 다른지 스틸앤프라이스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레일의 중량에 따라 사용되는 곳이 어떻게 다른지 

스틸앤프라이스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레일의 중량이 달라짐에 따라 

사용되는 장소나 용도도 크게 달라집니다. 

레일의 중량은 보통 1미터당 중량(kg/m)으로 표시됩니다. 

그 강도와 내구성에 직결되어 있으며, 무거운 레일일수록 내하중성이 높아 

대형 차량이나 고속 주행에 적합합니다. 

열차의 무게, 주행 속도, 사용 빈도 등의 조건에 따라 선택되어 최적의 운행과 비용 효율을 실현합니다.

 

무거운 레일(50kg/m 이상)

간선 철도나 고속 철도에서 사용됩니다. 

이 노선에서는 크고 빠른 열차가 자주 운행되기 때문에 내구성과 안정성이 요구됩니다. 

무거운 레일은 진동과 충격을 흡수하기 쉬워 장기간 사용 시에도 형상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중간 정도의 레일(30~50kg/m)

지방철도나 화물철도 등 중간 정도의 부하가 걸리는 노선에서 사용이 됩니다. 

이 규모의 레일은 비용과 내구성이 균형을 이루고 있어 중형 차량이나 중속 운행에 적합합니다.

 

가벼운 레일(30kg/m 미만)

경편 철도 및 산업용 궤도, 가설 철도 등에서 사용이 됩니다. 

경량이기 때문에 부설 및 철거가 용이하고 비용이 낮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다만, 큰 하중이나 고속 운행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열차의 용도나 환경

도시 지역의 철도

지하철이나 노면 전차에서는 비교적 작고 가벼운 레일이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설치 공간을 최소화하고 도시 환경에 적합하게 운용할 수 있습니다.

공업용 궤도나 광산 철도

가벼운 차량을 운행할 경우 가벼운 레일이 선택됩니다. 

한편, 중장비나 대량의 자재를 운반하는 경우는 내구성이 높은 무거운 레일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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